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키움증권 공인인증서/영웅문4 로그인

by euphony 2023. 2. 9.

안녕하세요! 주식 계좌 개설한지 3일차 된 주린이입니당..😮

오늘은 1탄에서 말씀드렸던 HTS 차트 설정을 하기 전에 로그인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 왕초보들은 모바일로 차트를 많이 본다고 하는데 저는 공부할 겸 PC가 한눈에 잘 보일 거 같아 HTS를 다운받았어요

 

키움증권 영웅문4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저는 로그인에 필요한 공인인증서가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인 줄 알고 잘 안되길래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에 옮겨보고 재발급해보고 그랬는데

그게 아니라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한거 더라구요ㅋㅋ

 

키움증권 홈페이지 인증센터

 

 

일단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인증서발급/재발급

 

왼쪽 하단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한 뒤, 원하시는 ID 혹은 계좌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저는 키움증권 ID로 발급하였습니다 순서대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개인이라 개인을 체크했고 발급기관은 무료인 ※코스콤※을 선택했답니다.

 

고객정보 확인 후 금융기관 정보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계좌번호를 전체 다 입력하지 않고 마지막 5자리만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거의 다 끝났어요!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내용보기 후 동의 체크해줍니다.

 

 

인증서 저장할 인증서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완료!

본격적으로 주식 차트를 보러 가시죵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