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주식 시작하는법/주린이/재테크/주식 초보 시작법

by euphony 2023. 2. 6.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주식 시작하는 왕초보 주린이 입니다! 저는 부끄럽지만 여태 한번도 주식을 해본 적이 없어요😚

돈을 잃을까봐 불안한 마음이 가장 크고 작년까지 자취를 했기에 매달 적금 넣는 것도 힘들었거든요

올해 다시 본가에 들어왔는데 생각하는 것보다 돈이 많이 모이지 않았어요 회사도 걸어서 10분 거리에 이직을 하였고 차도 소유하고 있지만 주말에만 가끔 사용해 교통비가 해봤자 몇 만원이고..보험비 통신비 포함해도 20만원이 넘지 않는데 왜 돈이 모이지 않을까요😥 이러다 한달에 천만원도 겨우 모으겠다는 생각이 들어 정신 차리고 열심히 저축해서 재테크를 배워볼까 해요. 요즘같은 100세 시대에 언제까지 회사를 다닐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20대에 재테크 공부라도 해놓으려구요!! 저와 같이 주식 시작이 막막한 분들 계시나요? 계좌 개설부터 HTS 설치, 주식 공부하는 방법까지 같이 시작 해봅시다!

 

STEP1. 주식 계좌 개설하기

 

주식을 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일단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주식투자는 무조건 증권계좌가 있어야 할 수 있어요

증권계좌란 증권사에서 발급받아 사용 가능한 계좌로, 다들 한개쯤 사용하고 있는 은행 계좌와 동일한 개념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저렴한 수수료인데요 대표적인 증권사로는 키움증권, KB증권 등이 있으며 매도를 자주 하지 않는 장기투자자라면 증권사 수수료 비교가 큰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신규 가입 이벤트나 수수료 우대 조건을 비교하여 최대한 적은 수수료로 진행하는게 주식 시작의 첫 단추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개설해보겠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이며, 수수료는 0.015%이고 홈트레이딩 시스템인 HTS가 아주 잘 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URL 받기

 

키움증권 계좌개설 핸드폰번호 입력하여 전송 버튼을 누르면 앱으로 개설 가능하도록 URL도 받을 수 있어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절차

 

위 순서대로 1. 약관동의 ▶ 2. 휴대폰 본인 인증 ▶ 3. 개인정보입력(성명,생년월일,주소,휴대폰번호 등)

▶ 4. 신분증 촬영 ▶ 5. 본인확인(1원 입금 확인) ▶ 6. 계좌개설 완료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STEP2. HTS 다운로드

 

계좌 개설이 끝났으면 집에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HTS를 설치해야 합니다. ( PC: HTS / 모바일: MTS)

주식을 처음 시작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모바일로 시작한다고 하더라구요. 본인에게 더 편한 매체가 무엇인지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주문매체 PC용
주문매체 모바일용

STEP3. 주식 거래하는 방법

 

자, 이제 계좌개설도 했고 HTS/MTS 설치까지 완료하였다면 계좌에 거래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금 후, 매수 주문 창을 열어 자신이 매수할 항목, 수량을 선택하여 거래를 시작하면 됩니다. 처음엔 어떤 종목을 얼만큼 투자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데요 주식 차트보는 방법, 자료 분석 등등 무조건 투자 하지 않고 가장 기본 지식부터 공부하여 쌓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단 첫단추인 주식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주식 시작 전에 천천히 공부부터 하려고해요 무작정 남의 말만 듣고 하기엔 막연하기도 하고 내 지식이 아니기 때문에 나만의 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고 싶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기록해보려해요 아직 주식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막막하신 분들도 같이 배우면서 공유 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합니다 주린이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