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예·적금 상품 금리 비교/추천

by euphony 2023. 2. 2.

요즘 주식이나 코인 시장이 하락장으로 주춤하고 부동산 시장 또한 진입장벽이 높은 이유 때문인지

작년부터 예금이나 적금 가입하는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예금, 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어떤 상품이 나에게 맞는 예·적금 상품인지 각 상품에 맞는 조건은 무엇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금융상품한번에]로 원하는 예금 상품 찾기

 

1. 검색창에 [금융상품한눈에]를 검색하여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접속합니다.

 

 

2. 정기예금을 선택합니다.

 

3. 예금의 저축금액, 기간, 지역 등 조건을 설정한 후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순서대로 저축금액과 저축 예정기간을 설정하고 이자계산방식등을 선택합니다.

 

-단리: 원금에 대해서만 약정한 이자율을 적용하여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

-복리: 가입기간 중 월 또는 연 단위로 발생한 이자를 원금에 합산하고 합산한 금액을 새로운 원금으로 하여 그 다음 월 또는 연의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

 

참고로 본인에게 맞는 가입방법, 우대조건 등을 설정할 때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4. 상세정보를 통해 조건을 확인합니다.

 

 

우측 상세정보의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선택 상품 비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자율 및 만기시 실수령액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품 선택 후 선택 상품 비교하기 버튼 클릭

 

예금 상품 이자율, 만기시 실수령액 비교하기

 

[금융상품한번에]로 원하는 적금 상품 찾기

 

1. 적금을 선택합니다.

 

2. 적금의 저축금액, 기간, 적립방식 등 조건을 설정한 후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순서대로 월 저축 금액, 기간, 방식 등을 설정한 후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액적립식: 매월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는 방식

-자유적립식: 금액을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납입하는 방식

 

예금과 마찬가지로 본인에게 맞는 가입방법, 우대조건 등을 설정할 때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3. 상세정보를 통해 조건을 확인합니다.

 

상품 선택 후 선택 상품 비교하기 버튼 클릭

 

우측 상세정보의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선택 상품 비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자율 및 만기시 실수령액까지 비교 가능합니다.

적금 상품 이자율, 만기시 실수령액 비교하기

 

[금융상품한번에]는 예·적금 상품 뿐만아니라 대출 상품 비교가 가능합니다.

상품마다 금리가 크게 차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우대 금리 조건을 잘 확인하여 선택한다면 비교적 높은 우대 금리를 적용할 수 있으니, 다양한 상품 비교하여 최대한 본인에게 맞는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찾아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